본문 바로가기
놀자♡

서울 국립어린이과학관 아이랑 어린이날행사 주차 팁 예약 방법

by 씬나링 2024. 5. 7.
반응형

국립어린이과학관 정보 및 주차 팁

국립어린이과학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215 국립어린이과학관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

관람시간 : 09:30~17:30 (입장마감 16:40)

입장료(연나이기준, 연나이=현재 연도-출생 연도)상설전시관 :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1000원, 유아(6세 이하) 무료천체투영관 : 성인 1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1000원, 유아(4~6세) 1000원, 4세 미만 입장불가4D 영화관 : 성인 1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1000원 (현재 4D영상관 시스템 오작동으로 운영 중단 2024.5.7 기준)

국립어린이과학관의 큰 단점은 전용 주차장이 없다는 것!! 아이들이랑 같이 오려면 대중교통보다 차량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고 매시간 100명이 넘는 예약인원이 방문할 텐데 전용주차장이 없다는 건 너무 불편합니다. 국립어린이과학관과 가까운 주차장은 창경궁주차장,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쪽에 있는 옥외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길가에 주차하면 벌금을 물기 때문에 절대 길가에 주차하지 마세요.

창경궁 주차장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요금 : 기본 30분 1500원, 추가 10분당 500원 주차자리가 협소해서 만차인 경우가 많습니다.

서울대병원 옥외주차장

요금 : 30분 초과 시 기본 2000원(30분 이내 출차 시 무료), 추가 10분당 500원

 

국립어린이과학관 예약방법

 

국립어린이과학관 사이트를 들어가서 개인예약으로 예약을 눌러주면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문자로 URL 이 옵니다. URL에 들어가서 개인 - 상설전시관으로 원하는 날짜 시간을 예약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만약 PC로 이용할 경우 PC로 신청할 경우에만 해당되며 URL을 인터넷 창에 직접 입력해도 신청페이지에 접속됩니다. 

 

국립어린이과학관

 

국립어린이과학관은 2층에 입구가 있어요. 문자로 받은 큐알코드를 리더기에 읽혀줍니다. 

 

어린이날 연휴라 행사가 많았어요. Sci실험실 프로그램을 예약하고 마술을 보러 1층 과학극장으로 갔어요. 프로그램이나 공연 모두 선착순이라 프로그램은 미리 예약하고 공연도 미리 줄 서있는 게 좋아요. 

 

저희는 5월 6일에 방문해서 신성호 마술사님의 공연을 보았는데요. 우산이 계속 나오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풍선마술은 아이들과 정말 깔깔 웃으면서 공연을 봤어요. 재치 있고 신기하고 여러 마술을 봤지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많이 웃었네요. 국립어린이과학관에서 마술 공연을 볼 수 있다니 예약한 프로그램도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1층 과학극장 바로 앞에 있는 Sci 게임존은 아이들이 직접 실험해 보면서 즐기는 시간을 가졌어요. 간단한 실험인데 성공하면 엄청 좋아합니다. 

 

2층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에너지 숲이라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공을 다양한 방법으로 굴려보며 에너지의 변환을 탐구하는 장소입니다. 

 

VR은 아쉽게도 마감이라 못했네요. 탐험선을 타고 바닷속 깊이별 환경과 생물을 탐 허하는 VR체험이에요. 초등 1학년 이상부터 체험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줄을 서야 합니다. 다음에 와서 도전해 봐야겠어요. 토네이도, 회전테이블, 관성체험, 도르래 등 다양한 체험도 많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존이에요. 다이노 터널로 들어가서 공룡을 가까이 볼 수 있어요. 일정시간마다 고르고사우르스와 센트로사우루스 공룡이 움직이는데 둘째는 무서워서 울었네요. 앞쪽에는 공룡알이 있는데 손으로 동그랗게 튀어나온 곳을 감싸면 아기 공룡이 태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식물퍼즐, 양뼈 맞추기, 광물원석관찰, 곤충관찰, 조류표본, 그림 그려서 홀로그램에 보내기, 숨은 동물 찾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게 많아요. 

 

1층에는 직접 심박수를 체크하고 운동하면서 변하는 심박수를 보는 운동기구들과 코끼리와 줄다리기, 터치게임을 할 수 있는 행동존이 있어요. 저도 힘을 써봤네요. 운동 열심히 해야겠어요.

 

물방울의 여행은 물의 흐름을 바꿔보고 물의 압력을 바꿀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갯벌 친구들을 잡아보는 모래놀이 체험도 할 수 있고 모래를 씻을 수 있게 세면대가 바로 있어요. 물 만지고 모래 만지면 찝찝했는데 세면대가 있으니 편하네요. 

 

 

얼마나 신났는지 암흑에서 춤을 추고 있더라고요. 드럼도 치고 큰 피아노 건반도 밟아보고 거울큐브도 들어가 보고 자전거도 밟아보고 하나씩 다 체험해 보니 시간이 금방 가네요.

 

Sci실험실프로그램 장미목걸이 만들기는 엄마아빠의 도움이 필요했지만 소근육을 많이 쓰는 만들기라 결과물도 예쁘고 목에도 걸고 다닐 수 있으니 뿌듯해하네요. 벌룬헬리콥터는 만드는 건 금방 끝났는데 몇 번을 하늘에 날려봤는지 모르겠어요. 다른 분들은 집에 가는데 끝까지 논 것 같아요. 

 

국립어린이과학관 대만족! 어린이날 행사도 대 만족!입니다. 체험할 게 많아서 시간 가는지 모르고 노는 아이들의 모습에 저도 행복했네요. 자주 와야겠어요. 내년 어린이날도 국립어린이과학관으로 방문예약입니다. 

어린이날엔 국립어린이과학관 추천합니다.

반응형